경험만들기

머리야 굴러라 제발~~_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 콘텐츠디자인 인턴형 프로그램 1기 4일차

loves24638 2024. 9. 9. 18:36

4일차가 마무리 되었다.

기획은 언제나 빡세구나.

내가 접해오던 콘텐츠들이 다들 이렇게 머리를 써서 나온거였다니

반성하게 되는 하루...

 

암튼! 오늘 한 것은 아이디어를 구체화 하는 작업을 하루종일 하였다.

1. 아이디어 선택

2. 정한 아이디어의 시장 조사

3. 경쟁업체 조사

4. 설문조사 만들기

 

1.아이디어 선택

서로 조원들의 각자의 아이디어를 가지고 와 투표를 진행했다.

조원분들 하나하나의 아이디어가 다들 솔깃하고 끌리는 아이디어들이였다.

우리가 선택한 아이디어는 바로 반려동물 서비스로 선택을 하였다.

 

2. 아이디어의 시장조사

 

우리가 선택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어떠한 서비스를 제공을 할 것인지 대해 깊이 조사하기 시작했다. 

먼저 3가지로 나누어서 어떠한 서비스를 제공할지에 대해 고민했는데

1. 앱의목적을 명확히 정의한다

2.어떤 문제를 해결하는가

3. 목표 사용자층은 누구인가

이 3가지를 목표로 잡고 어떠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인지를 도출했다.

이후 도출한 후에는 현재 있는 반려동물 시장과 산업에 대해 조사하였다.

현재 우리가 서비스하려는 것인지 시장에서 경쟁력이 있는지 필요한 부분인지를 확실히 하는게 중요했다.

 

3. 경쟁업체 조사

 

이후에는 우리가 제공하려는 서비스가 현재 시장에 나와있는지에 대해 조사하기 시작했다.

업체 3곳을 골라 조사를 진행을 했고 서비스 강점/단점/비즈니스방식/마케팅 방식을 분석을 하여

어떤 부분을 보안을 해서 나오는게 좋을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고 서비스 방향성을 설정하였다.

 

4. 설문조사 만들기

위의 내용들을 바탕으로 서비스를 설정을 했고 이제 타겟을 설정을 하였다.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는 사람들을 타겟하여 설문조사지를 작성을 했고

이제 그 조사 결과를 받을 일만 남았다.

 

 

이렇게 간단하게 정리를 해서 그런가 한게 없어 보일지 몰라도

생각하고 어떤 게 좋을 지 이야기나누고 정보를 리서치하고 가저온 정보를 가공하고

수업을 따라가는 것보다 적어도 두배는 더 힘든 시간을 보낸 것 같다. 

 

내가 오늘 너무 중구난방으로 이야기 하지는 않았는가, 도움이 되었는가 걱정이 된다.

조원분들이 다들 너무 잘 따라주고 이야기도 잘해주시고 고마운 분들 만난 것 같아 기쁘다.

내일은 어떤 내용으로 머리를 쓰게될지 모르겠다.

내일을 위해서 머리를 많이많이 식혀둬야지..

 

 

 

 

——————————————————————————

본 후기는 유데미 x 스나이퍼팩토리 콘텐츠디자인 인턴형 프로그램 1기 과정(B-log) 리뷰로 작성 되었습니다.